[경기 광명교육지원청] 해오름 광명 어울림 한마당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학생 운동회 개최

임동남기자 | 기사입력 2019/09/28 [09:30]

[경기 광명교육지원청] 해오름 광명 어울림 한마당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학생 운동회 개최

임동남기자 | 입력 : 2019/09/28 [09:30]

 

▲     © 임동남 기자 (사진제공= 경기 광명교육지원청)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927() 광명시민체육관(구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유고 특수학급 학생들 및 교사, 특수교육지도사, 사회복무요원 등 400여명과 내빈 50여명이 모인 가운에 8회 해오름 광명 어울림한마당을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광명소방서 권하영 소방교, 고수현 소방사의 행사 중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대비한 사전안전교육으로 시작되었고,사전안전교육은 물론 행사장 내 상시대기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였다.

이 후 학생들의 활기찬 입장식으로 1부의 시작을 알렸고, 한국유아체육연구원 김수범 원장의 전문성 있는 진행으로 학교급별 차별화된 체육활동이 이루어졌다.

학교급 통합 체육대회이기에 뜻깊은 방문도 있었는데, 광명에서 초,,고를다니고 대학 3학년에 재학 중인 선배 학생이 후배들과 은사들과 인사를나누고자 체육관을 방문하여 잠시 뭉클한 장면을 만들기도 하였다.

본 행사에 앞서 김광옥 교육장은 풍성한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해오름 광명 특수교육 큰 잔치인 제8회 해오름 광명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이 행사는 우리 학생들의 잔치인 만큼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기쁨과 열정을 나누는뜻깊은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또한 행사에 참석했던 특수교사는 경기장 내에 소방관들이 배치되어항시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으니 좀 더 즐기며 학생들과 경기에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또한, 매년 열리는 해오름 광명 어울림 한마당을통해 우리 아이들이 오늘 이 행사의 주인공으로서 서로 소통하고 어울리는가운데 서로를 사회적 약자가 아닌 동등한 인격으로 대하게 되는 것이야말로이 행사의 진정한 가치인 것 같다고 전하였다.

 

임동남 기자   www.recycletime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