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환경 보호, ‘지구를 위한 카니발’에서 배워요

부천시청 로비에서 펼쳐지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놀이교육

조인순 부천환경취재기자 | 기사입력 2019/09/16 [16:08]

[부천시] 환경 보호, ‘지구를 위한 카니발’에서 배워요

부천시청 로비에서 펼쳐지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놀이교육

조인순 부천환경취재기자 | 입력 : 2019/09/16 [16:08]

 

▲     © 조인순 기자 (사진= 지구를 위한 카니발 포스터)

 

부천시는 오는 9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부천시청 1층 로비에서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지구를 위한 카니발>을 개최한다.

 

<지구를 위한 카니발은 자원 낭비로 발생하는 환경문제 및 미세먼지의 심각성과 지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교육에 놀이를 접목하여 시민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한 환경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활동지를 받아 각 코너의 문제를 해결하며 활동지를 완성하는 자유투어 방식으로 진행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놀이, 전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세부 내용으로는 낚시로 재활용 쓰레기를 낚아 올려 3R운동(Reduce, Reuse, Recycle)을 알 수 있는 활동, UV랜턴으로 여름 곤충 4종을 찾아 곤충 옆에 적힌 한글 기호를 조합하여 단어를 찾는 활동, 쓰레기가 돌아오는 과정 및 미세먼지 대응 요령이 담긴 칼레이도 사이클 만들기와 공기정화식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한 화분 만들기 등이 있다.

 

부천시, 환경부, GKL 등이 후원하고 사회적 기업 오즈하우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7년간 부천시와 환경 및 재활용 교육을 공동개발·운영해 온 사회적 기업 오즈하우스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사회적기업 오즈하우스(032-661-0711 / www.myearth.kr)로 하면 된다.

   
조인순 경기부천시 환경기자   www.recycletime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