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자원봉사센터, 사랑愛집수리로 취약계층 지원

이규숙 부천취재기자 | 기사입력 2019/08/29 [10:45]

부천시자원봉사센터, 사랑愛집수리로 취약계층 지원

이규숙 부천취재기자 | 입력 : 2019/08/29 [10:45]

 

 

▲     © 이규숙 기자 (사진제공= 부천시)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2019년 여름 맞이 특별 사랑집수리사업으로 취약계층 7가구의 전기설비 개·보수를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센터는 주거환경 노후화 등으로 누전 및 화재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등기구 및 노출배선 교체, 분전반 누전 및 절연 점검 등을 실시했으며 점검은 전기설비 안전시설 점검 등의 업무를 대행하는 현대EMS 사회공익사업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진행했다.

 

임기동 현대EMS 대표는 지역사회에 전기관련 정비가 필요한 어려운 계층이 적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 직원들이 가진 재능으로 지역의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전했다.

 

대산동 이모 어르신(80)전기세가 많이 나올 것 같아 형광등을 하나씩 빼고 살고 있었는데 LED등으로 교체해줘서 집도 환해지고 전기세도 절약된다니 기분이 좋다. 전등 스위치도 편리하게 설치해줘서 고맙다라고 전했다.

 

석상균 자치분권과장은 전기 설비 전문가의 재능 나눔으로 여름철 취약계층 전기재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자원봉사를 연계하여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전문봉사단을 모집하고 있다. 주거환경개선 관련 문의는 부천시자원봉사센터(032-625-6501)로 하면 된다.

  

이규숙 경기 부천시취재기자    www.recycletime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